현옥이네에서 백련가 숨쉬는 연잎밥(함양연밥)을 사먹었어요~


요즘 시대가 좋아져서인지 음식도 참 다양해 졌네요~


연잎밥이란 식품이 있다고 해서 한번 구매하려고

여기저기 많이 찾아봤는데,

HACCP인증을 된곳이 있어서 구매해 봤어요.





백련가 숨쉬는 연잎밥인데요, 

150g 200g 230g 3가지 타입의 연잎밥이 있어서

좀 고민했는데요, 남편이 먹을거라서 그냥

든든하게 먹으라고 큰 사이즈를 사봤어요..



함양이 산삼이 유명한줄 알았는데

연꽃, 연잎차,연밥,연근들도 많이 재배한다고 하네요.


.


함양지역은 우리나라 백두대간의 줄기로 

지리산과 연결되는 지점으로 그지역에는

게르마늄성분이 많이 분포되어있어,

채소나 식물들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는 알고있는데,

이번에 함양 연잎밥 한번 기대하고 먹어볼게요!!



 


몸에 좋은연잎의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는 않아도

연밥에서 나오는 향기는 좋았답니다.

냉동이 어찌 잘되었는지 처음에는 그냥 전자렌지에

돌렸는데, 수분이 너무 없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연밥을 찜기에 넣고 찔때에는, 미리 1분정도 연잎밥을 

물에 담가 두었다가 찌니까, 

방금한 쌀밥처럼 맛이 좋았답니다.



함양연밥에는 일반 잡곡과, 돼지감자가 들어간 연잎밥도

있다고하니, 다음에 한번 도전해 봐야겠네요~


연잎밥 구매했던곳,,,,,,현옥이네 함양연밥쇼핑몰,,,,,



블로그 이미지

BONOfan

사람살아가는 이야기

,